기사상세페이지

파주-고양-김포 잇는 투어버스 5월 3일 운행 시작 - 시티투어의 급을 바꾸다, 경기 서북부 시티투어‘끞’출발

기사입력 2024.05.04 08:08

SNS 공유하기

fa tw gp
  • ba
  • ka ks url

    파주-고양-김포를 잇는 광역시티투어 버스 53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.

     

    지난해 첫 선을 보인 광역시티투어 버스 은 급이 다른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두 개 시군을 연결해 광역으로 운영하는 관광버스로, 김포, 고양, 파주의 머리글자를 따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.

     

    은 주 3(··) 운행하는 정규노선과 지방자치단체별 행사 및 특징 등을 반영한 기획노선으로 나뉜다.

     

    정규노선을 살펴보면 금요일은 고양-파주노선으로,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~일산호수공원~나들라온~행주산성~마장호수 출렁다리를 토요일은 파주-김포노선으로, 오두산통일전망대~국립민속박물관파주와 헤이리예술마을~파주출판단지~김포아트빌리지를 일요일은 김포-고양노선으로, 애기봉평화생태공원~대명항시장~중남미문화원을 운행한다.

     

    기획노선은 지역축제 및 특색있는 관광과 연계한 노선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운영할 예정이다.

     

    탑승지는 홍대입구역(3번 출구, 9)에서 출발해 금요일에는 대곡역(3번 출구, 940), 토요일에는 운정역(1번 출구, 940)을 경유하며, 이용 요금은 금요일 노선은 1만 원, ~일요일 노선은 12천 원이다. 탑승 예약은 경기 서북부 시티투어 누리집(www.ggpbus.com)에서 가능하다.

     

    김경일 파주시장은 “3개 시군이 협력해 운영하는 끞버스를 통해 파주의 매력을 알리고 다양성을 갖춘 관광프로그램으로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.

    backward top home